경찰서장 중심교육 실시로 전문성 강화 및 소통의 시간 확보관계성 범죄 단계별 조치 및 흉기 대응 실전 훈련 실시로 전문성 강화
  • ▲ 경찰서장 중심 지역경찰 교육ⓒ광주광산경찰서 제공
    ▲ 경찰서장 중심 지역경찰 교육ⓒ광주광산경찰서 제공
    광주광산경찰서(서장 경무관 정경호)는 지난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광산경찰서 황룡홀 회의실에서 지역경찰 120명을 대상으로 경찰서장 주관 '지역경찰 직무역량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소집교육을 실시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 경찰서장은 직원들에게 현장출동 시 다양한 상황에 따른 매뉴얼을 습득하여 이론과 실전이 완벽한 경찰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특히 팀별 토론을 활성화하여 시민들의 요청에 신속하게 응답하는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현장 경찰관이 되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특히 관계성범죄(스토킹·교제폭력·가정폭력 등)는 재발위험성이 높고 강력범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체계적인 대응이 필요한 만큼 각별히 유의해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져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계속해서 이날 교육은 관계성 범죄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위한 단계별 초동조치 방안 및 강력범죄 대비 총기대응훈련 전문 교육을 실시하여 날로 높아지는 흉악범죄에 대응하여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광산경찰은 정기적인 지역경찰 대상 교육과 소통강화를 통해 지역 경찰의 역량을 높이고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중심 치안활동을 더욱 내실있게 펼져갈 계획이다. 
  • ▲ 강력범죄 대비 흉기 대응 교육ⓒ광주광산경찰서 제공
    ▲ 강력범죄 대비 흉기 대응 교육ⓒ광주광산경찰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