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옛 본관 ⓒ노재균 기자
    ▲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옛 본관 ⓒ노재균 기자
    제주대학교는 9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교육정책’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

    김일환 제주대 총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제주대의 ‘런케이션’과 인천교육청의 ‘읽걷쓰’를 연계하는 데 뜻을 모았다.
  • ▲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가 9일 교육정책 업무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대학교 제공
    ▲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가 9일 교육정책 업무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대학교 제공
    제주대의 런케이션은 ‘Learn’과 ‘Vacation’을 합친 조어로 배움과 휴식을 통해 지역문화와 자연을 배우고 체험하는 교육관광활동을 말한다.

    또한 인천교육청의 ‘일걷쓰’는 ‘읽기·걷기·쓰기’를 통해 일상의 삶이 곧 배움이 되는 교육을 추구하는 인천교육청의 교육정책이다.
  • ▲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학생회관에 설치된 조형물 ⓒ노재균 기자
    ▲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학생회관에 설치된 조형물 ⓒ노재균 기자
    김일환 제주대 총장은 “이번 인천교육청과 업무협약으로 서울대를 비롯한 9개 국가 거점 국립대학교를 비롯해 프린스턴대 등 유수의 해외 대학들도 참여하는 제주대 ‘런케이션’이 더욱 활성화할 뿐 아니라, 양 기관의 상호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