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탐라교육원의 ‘2024학년도 꿈샘학교’ 설명회 모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탐라교육원의 ‘2024학년도 꿈샘학교’ 설명회 모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탐라교육원은 오는 21일 탐라교육원 연수관에서 공립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꿈이 샘솟는 학교’(이하 꿈샘학교)를 도내 중학교 담임교사, 교감, 교장,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꿈샘학교 학교설명회를 개최한다.
    꿈샘학교는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최일선에서 ‘회복’과‘성장’을 교육지표로 삼고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회복하고 올곧은 인성을 함양하여‘학생다움’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 △학습 회복력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하는 눈높이 수업 및 실무 동아리 운영 △가정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학생, 학부모 심층 상담 및 자녀 이해 교육 △교육 3주체(학생, 학부모, 교사)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밖에도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환경교육 △심신건강을 위한같이 걷기’등 도내 일원에서 진행된다.
    꿈샘학교는 도내 중학교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1학기 정시모집을 5월 12일부터 5월 21일까지 정원내 결원학생에 대하여 수시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