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3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제3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한수풀도서관(분관장 고루시아)은 다음 달 5일 ‘2025년 제3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뮤지컬‘북(Book)극곰 예술여행’, 김상욱 물리학자이자 교수의 북콘서트‘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풍선아트&매직쇼 등이 진행된다.
    ‘북(Book)극곰 예술여행’어린이뮤지컬은 북극곰 토리와 함께 그림동화를 읽고 책 속의 인물을 만나고 환경 이야기를 나누며 어린이들이 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북콘서트는 한수풀도서관 기타 동아리 둥그데당실의 공연을 시작으로 김상욱 교수가 들려주는 세상 모든 존재의 이야기와 우주와 인간을 바라보는 물리학자의 시선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뮤지컬과 북콘서트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org.jje.go.kr/lib/index.jje)을 통해 사전 선착순 접수를 하며 풍선아트 & 매직쇼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지역 독서 유관기관인 새마을문고한림읍분회(회장 이창익), 금능꿈차롱작은도서관(관장 송문철)과 함께 독서문화 활성화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