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 학생 상담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상담 기록물 관리 설명서 및 상담 관리대장 시스템’을 개발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상담 기록물은 공공기록물로써 관계 법령에 따라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보호되고 관리될 것을 요하며, 이에 따라 제주교육청은 이번 설명서의 개발로 상담 기록물 업무를 표준화한 지침에 따라 관리하는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상담 기록물 관리 설명서에는 △상담 기록의 이해 △상담 기록 관리 및 보존 △상담 기록 보호 및 공개 △관련 서식 및 법규 등에 관한 내용이 상세히 담겼다.

    앞서 제주교육청은 지난달 위(Wee) 클래스 및 기관 근무 상담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학생 상담 기록을 관리하기 위한 상담 관리대장 시스템 사용 방법 전달 연수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