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TV광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 등 추진
  • ▲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밥의 유튜브 영상 제작 현장.ⓒ제주시
    ▲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밥의 유튜브 영상 제작 현장.ⓒ제주시
    제주시는 '보들결 제주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 촉진을 통한 수급 및 가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판매·홍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보들결 제주한우는 광역 브랜드로  2008년 5월16일 공동브랜드사업단을 출범하고 8월27일 특허 상표를 등록했으며, 제주 도내 전체 약 306농가(제주시 160농가)의 한우 사육 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제주축산농협(조합장 천창수)을 대상자로 선정, 총사업비 1억1000만 원을 투입해 △버스 광고 △ TV 광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 등 3가지 분야로 구분해 추진한다.

    버스 광고는 공항~평화로 등 20개 노선 버스 외부에 광고물을 부착해 홍보하고, TV 광고는 '보들결 제주한우' 홍보 영상을 KCTV 제주방송을 통해 총 11개 채널로 송출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은 인기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밥이 제주한우의 뛰어난 맛을 전달하는 영상을 촬영해 도내외 소비자들에게 보들결 제주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