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 일대에서
  •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
    ‘2024 제주시 소상공인 한마음 박람회’가 9월27일부터 28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 일대에서 제주시 소상공인 연합회 주관으로 열린다.

    박람회의 주제는 ‘전통주 및 특산물’로,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9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제주 소상공인 우수 제품 판매전을 마련한다. 

    네이버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하는 지역 소상공인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박람회 상생 배너 광고'와 '제주 전통주 라이브쇼핑'을 진행하며, 행사 전 1주일 동안 네이버 요즘여기 판 '소상공인 함께가게'를 통해 제주 가성비 여행 등을 주제로 제주시 소상공인들을 홍보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떡메 치기, 쉰다리 음료 만들기 등이 있으며, 에어바운스·전통놀이·룰렛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 미술대회, 미니 퍼팅 대회,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소상공인 가요제 등의 경연도 진행된다. 청소년 댄스, 소상공인 가요제는 사전 접수(☏ 064-757-8401)가 필요하다.

    이외에 전통주·제주산 돼지고기 특별 할인,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해외여행 티켓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절감을 위해 현장에서는 제로페이 결제(모바일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