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일 잡(Job)고, 희망 잡(Job)고’ 제주 한라체육관 40여 기업 참여
  • ▲ 2024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 포스터.ⓒ제주도
    ▲ 2024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 포스터.ⓒ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일 잡(Job)고, 희망 잡(Job)고’라는 슬로건 아래 '2024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씨패스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이 지역 내 우수 기업 및 공공기관과 만남을 통해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는 호텔·정보통신기술(ICT)·항공운송서비스·관광(테마파크)·의약품 제조 등 다양한 업종의 제주반도체·제주신화월드·스타벅스 등 40여 기업이 참여해 약 3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제주지역 협약형 특성화고 산업체인 한화시스템 및 JDC 등 채용 예정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도 운영된다. 

    기업별 부스에서는 구인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 대 1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구직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취업 관련 서류를 지참해 희망하는 기업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미래 산업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 제주도의 주력 신산업 관련 정보와 관련 기업의 채용정보도 제공한다.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입사서류 클리닉은 물론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정장 대여, 헤어·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면접 코칭 외에 퍼스널 컬러 진단, 걱정인형 만들기, 성격유형검사(MBTI)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또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청년·중장년·여성·노인·장애인)를 대상으로 일자리 지원제도를 소개하는 한편, 제주도의 일자리 정책을 홍보하고 업종별 직무 컨설팅을 진행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여 기업이나 채용 관련 상세한 정보는 박람회 누리집(jejujob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 기관인 ㈜씨패스(☏ 064-803-071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