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청소년단 주도… 학교밖청소년 인식 개선 및 교류의 장
  • ▲ 꿈꾸는 토크콘서트 포스터.ⓒ광주광역시
    ▲ 꿈꾸는 토크콘서트 포스터.ⓒ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광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광주꿈드림청소년단과 함께 오는 7일 오후 2시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강당에서 ‘학교 밖에서 키우는 꿈 이야기, 꿈꾸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광주시꿈드림청소년단은 광주시학교밖청소년센터가 운영하는 학교밖청소년 자치기구다. 학교밖청소년의 사회 참여에 기여하며 정책 제안, 권리 침해 사례 발굴 및 개선 조치, 인식 개선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20대 학교밖청소년과 성장청년들이 광주지역 학교밖청소년과 보호자, 유관 기관 관계자, 일반 시민들에게 자신들의 다양한 진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먼저 광주시꿈드림청소년단으로 활동하는 청소년 2인이 △하고 싶은 일과 현실적인 것을 고려한 진로 선택(정소민) △진로 선택이 어려워 다양한 경험 쌓는 중(조종민) 등 진로 탐색 과정의 어려움을 담은 이야기를 전한다.

    또 △여전히 즐겁게 진로를 찾고 있는 청소년(김솔) △하고 싶은 것과 현실적인 것을 조율하고 있는 청소년(서연우) △자신의 진로를 찾고 구체적인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나세은)·청년(김가영) 등 학교밖청소년과 성장청년 4인의 진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행사 사전 신청(https://forms.gle/xQnGQkJk3BuND6ct7)은 6일까지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하지 않더라도 진로에 고민이 있는 학교밖청소년 및 보호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김호연 광주시꿈드림청소년단 대표는 “토크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진로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니 꿈은 목표가 아니라 과정이라 느꼈다”며 “특별한 개성을 가진 6명의 학교밖청소년과 성장청년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들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상담 및 학습·진로 지원, 건강 검진 지원, 자기계발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www.fly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센터(062-376-1324), 동구(673-1318), 서구(710-1388), 남구(716-1324), 북구(268-1318), 광산구(951-1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