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 1 대면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 제공연중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맘때 포스터.ⓒ담양군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맘때 포스터.ⓒ담양군
    담양군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군민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Wee센터 등에서 심리상담 의뢰서를 발급 받은 자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진단서 또는 소견서를 발급 받은 자 △국가건강검진 결과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 증상(10점 이상)이 확인된 자 △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등이다.

    지원 내용은 1 대 1 대면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 바우처(총 8회, 회당 50분 이상) 제공으로 120일 이내 사용해야 하고, 회당 상담 비용은 제공 인력의 전문성과 역량에 따라 1급(8만 원)과 2급(7만 원)으로 구분하며, 본인부담금은 소득 수준에 따라 0~30%까지 차등 부과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군민은 각 기관에서 발급한 의뢰서·소견서(진단서) 등 서류를 준비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상담 기관은 사회서비스 전자 바우처 누리집(www.socialservice.or.kr)에서 확인 후 거주지와 상관없이 선택할 수 있다.

    담양군은 이와 함께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참여할 심리 상담 서비스 제공 기관을 연중 모집한다. 참여는 담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임선영 061-380-2766)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