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등 숙박시설, 골프장 조성
  • 신안군과 유탑그룹이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신안군 제공
    ▲ 신안군과 유탑그룹이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신안군 제공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유탑그룹 정병래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금면 일원에 호텔·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탑그룹은 비금면 일원 약 1,450,000㎡(44만 평) 면적에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리조트 등 숙박시설 340실 및 27홀의 골프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신안군은 개발사업에 따른 행정 업무 지원 및 공공기반시설 조성에 대한 협조를 통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안군에서 추진 중인 1도 1뮤지엄 조성에 따라 이 지역의 세계적인 철조각가 안토니 곰리가 함께하는 비금 바다의 미술관과 제임스 터렐, 올라퍼 엘리아슨 등 세계적 유명 작가들과 대단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고, 비금-추포 간 연륙교 개통과 흑산공항 개항으로 관광객들의 방문이 기대돼, 이번 협약에 따른 신규 숙박시설과 골프장 조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관광 기반 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탑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개발 사업 진행 및 지역인재 채용과 지역생산품 구매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1도 1뮤지엄 사업과 함께 관광 기반 시설 조성에 따라 더욱 많은 이들이 찾고 싶어 하는 신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