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향상 기대
  • ▲ 함평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교육을 실시했다.ⓒ함평군 제공
    ▲ 함평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교육을 실시했다.ⓒ함평군 제공
    함평군은 지난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각각 진행됐다. 

    이론 교육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공무원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기본 원리와 실제 행정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실습 교육은 ChatGPT와 같은 최신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보도자료 및 보고서 작성 등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습으로 이뤄졌다.

    함평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무원들이 지속적으로 최신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교육은 공직자들이 변화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을 발판 삼아 미래의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계기로 삼기 바란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