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불굴의 도전 정신 감동… 지역에 활력·용기 불어넣어”
  •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8일 오후 서구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광주장애인체육회 직원들과 대화를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8일 오후 서구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광주장애인체육회 직원들과 대화를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18일 오후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와 ‘공공기관 현장 대화’를 마련,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대화에는 광주시장애인체육회장인 강 시장을 비롯해 한상득 수석부회장, 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광주지역 7만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생활 진작을 담당하는 장애인체육 거점 공공기관이다. 생활체육 활성화와 전문 체육선수들의 국내외 대회 참가 지원을 통한 ‘내☆일이 빛나는 장애인체육’ ‘스포츠로 하나 되는 차별 없는 새로운 광주시대’를 목표로 뛰고 있다. 

    이날 현장 대화에서는 장애인 인프라 확대,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 및 건강 증진, 공공·민간기업 장애인체육선수 취업 연계 지원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올해 성공적으로 치러낸 ' 2024파리패럴림픽'과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관련 후일담을 나누며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8일 오후 서구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광주장애인체육회 직원들과 대화를 나눈 뒤 보치아 경기를 체험하고 있다.ⓒ광주광역시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8일 오후 서구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광주장애인체육회 직원들과 대화를 나눈 뒤 보치아 경기를 체험하고 있다.ⓒ광주광역시
    강 시장은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정신과 꺾이지 않는 용기는 우리 사회에 많은 감동을 준다. 선수들의 도전과 성취는 개인의 영광일 뿐만 아니라 지역에 활력과 용기를 불어넣는다”며 “패럴림픽과 전국체전 등 올 한 해 애써준 모든 선수와 임원진, 장애인체육회 가족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했다.

    이어 ‘2024 파리패럴림픽’ 은메달리스트인 강선희(한전KPS) 선수와 장애인체육 대표 종목인 보치아를 체험한 강 시장은 “인프라 등 장애인체육에 더욱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광주시와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2025년 9월22일부터 28일까지 ‘2025광주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