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산구 가족센터 제공
    ▲ ⓒ광산구 가족센터 제공
    광산구 가족센터(센터장 장은미)는 지난 9일 롯데시네마 광산점에서 광산구에 거주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랑의 날 ‘우리 가족 무비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족사랑의 날은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한 날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으로부터 가족 사랑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핵가족화 및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적 변화 속에서 가족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영화 관람이라는 문화 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며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여해 애니메이션 ‘스머프’를 관람했다. 부모에게는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이 되었고, 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자녀와 눈높이를 맞춰 웃고 즐기며 가족애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참여 가족 중 왕메이씨(가명, 중국, 월곡동 거주)는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주말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고, 이런 프로그램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좋아하였다.

    장은미 광산구 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가족 간 소통을 촉진하고, 행복한 가정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 ⓒ광산구 가족센터 제공
    ▲ ⓒ광산구 가족센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