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걷기 행사를 통해 체험형 안전 교육의 중요성 강조
  • ▲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소속 여수체험교육장, 여수시 및 여수시니어클럽이 함께 진행한 시니어 걷기 행사 관련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공
    ▲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소속 여수체험교육장, 여수시 및 여수시니어클럽이 함께 진행한 시니어 걷기 행사 관련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공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소속 여수안전체험교육장(관장 이정민, 이하 공단)은 17일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일자리 활동을 위한 문화 활동인 시니어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공단은 부스 운영을 통해 여수안전체험교육장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스포츠 타월을 배포하는 등 체험형 안전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실현하는 동시에 지역 내 안전한 일자리 환경 조성 필요성까지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정민 관장은 “고령자의 사회 참여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은 기본이자 중요한 요소이다. 노인 일자리 사업과 같은 정책이 실질적으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참여자의 안전 역량 강화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라며, “여수안전체험교육장이 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