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김영규(사진 가운데) 여수시의회 의원이 최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6층 마중홀에서 열린 '제12회 2024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지자체의정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은 김영규 의원이 탁월한 리더십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루며 여수시와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적을 기리기 위해 수여됐다.

    행사에는 황교안 대회장을 비롯해 이창열 조직위원장, 주동담 운영위원장 등 정·재계와 학계,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김영규 의원은 제1, 3, 4, 5, 7, 8대 여수시의회를 이끈 6선 의원으로, 제8대 여수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안을 조율하고,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 복지와 도시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제4대 여수시의회 관광건설위원장과 제5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여수의 경제와 관광 활성화를 이끄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준비위원으로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크게 이바지했다. 

    또 복지법인 재생원 이사장, 여수시 인재육성 장학회 이사 등 다양한 직책을 맡아 교육과 복지 증진에도 앞장섰다.

    김영규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저 개인만의 것이 아니라 함께한 여수시민 모두의 성과다"며 "앞으로도 여수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기자연합회와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뉴미디어코리아와 자랑스런 한국인이 주관했다. 

    한국기자연합회 회원사, 한국언론사협회, 세계미술감정저작권협회, 신원리조트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