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식 부군수도 동참...성과보고․애로사항 청취
  • ▲ 전북 완주군이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사업단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완주군 제공
    ▲ 전북 완주군이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사업단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완주군 제공
    전북 완주군이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사업단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지난 21일 진행된 현장방문은 임상규 행정부지사와 조영식 부군수가 동행해 해피트리브레드 초코파이 공장을 둘러보고 자활사업 성과보고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사업단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

    해피트리브레드 사업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ACCP을 인증받고 초코파이와 디저트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한, 지역 아동 및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초코파이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김진왕 센터장은 “현장방문에서 자활참여자와 종사자에게 격려를 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며 “자활센터가 참여자들의 자립을 돕고, 삶의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조영식 부군수는 “자활사업 참여자, 종사자분들의 뜨거운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여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지역자활센터는 10개 사업단을 운영하면서 참여자들의 직무능력 향상 훈련을 통해 취·창업 등 자립·자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