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기간 중 해당구간 통과차량은 완주주차장 이용 우회 당부
  • ▲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지사장 강종호)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고속도로 차단 등의 재난발생시 효과적인 대응과 신속한 긴급구난을 위해 8(수)~9(목) 오전 9~6시까지 새만금포항 고속도로 12.4Km 지점(양방향) 완주주차장 인근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폭설대응 현장합동 훈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도공전북지역본부
    ▲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지사장 강종호)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고속도로 차단 등의 재난발생시 효과적인 대응과 신속한 긴급구난을 위해 8(수)~9(목) 오전 9~6시까지 새만금포항 고속도로 12.4Km 지점(양방향) 완주주차장 인근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폭설대응 현장합동 훈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도공전북지역본부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지사장 강종호)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고속도로 차단 등의 재난발생시 효과적인 대응과 신속한 긴급구난을 위해 8(수)~9(목) 오전 9~6시까지 새만금포항 고속도로 12.4Km 지점(양방향) 완주주차장 인근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폭설대응 현장합동 훈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훈련은 행정안전부, 한국도로공사가 주관하는 제설 대비 훈련으로 관계기관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폭설 시 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복합재난상황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제상황을 가정하여 실시 하는 훈련이다.

    원활한 훈련을 위해 새만금포항 고속도로 12.4Km 지점(양방향)은 차량통행이 통제되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완주주차장 광장부로 우회하여 통행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운전자들의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을 통해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 정보를 수시로 안내하며, 해당정보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http://www.roadplus.co.kr)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 관계자는 “실전과 같은 폭설대비 합동훈련을 통해 신속한 대처능력과 상호협력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앞으로 기습폭설과 같은 재난상황시 국민불편과 피해를 줄일 것”이라며, 훈련시간대에 소양IC∼ 완주JCT 구간을 통과하는 운전자들에게 안전운행 등의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