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남교육청 전경ⓒ전남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5일 2023년 일반직공무원 5급 승진대상자 교육행정 14명, 시설 1명, 사서 1명, 전산 1명 총17명을 선정‧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승진대상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개검증 절차를 거쳤, 서류함기법과 역할연기를 통한 역량평가(40%), 7급 또는 6급 재직기간 추진 업무에 대한 업무실적평가(20%), 6개월 이상 근무한 동료들의 다면(청렴 및 인성) 평가(10%) 및 승진후보자명부 점수(30%)를 합산해 최종 선발됐다.
승진대상자들은 역량평가, 업무실적, 승진후보자명부 평가영역에서 고루 상위권에 올랐으며, 특히 역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대중 교육감은 “주민직선 4기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교육현장의 미래지향적 변화를 선도할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며 “이번에 선발된 인재들이 미래사회 학교교육의 대전환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변화에 능동적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승진임용 대상자들은 오는 11월 6일(월)부터 12월 1일(금)까지 4주 동안 중앙교육연수원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한 후 2024년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라남교육청은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1월 1일자로 지방공무원 인력(5급 1명, 7급 1명)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2023년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명단
△교육행정(14명) 강인석(안전복지과)·김영숙(시종초)·김왕열(행정과)·김용석(유초등교육과)·김재하(학다리중앙초)·김정운(나주도서관)·김희곤(장흥관산고)·박윤경(감사관)·양창근(임자고)·오미희(노사정책과)·이용교(학생교육원)·정수미(영암낭주고)·최봉석(홍보담당관)·최은정(고흥도화고)
△시설직(1명) 김용관(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사서직(1명) 임보미(곡성교육문화회관)
△전산직(1명) 최혜선(예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