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장애인 건강지킴이 [전남건강버스] 실시
  • ▲ ⓒ완도군장애인복지관 제공
    ▲ ⓒ완도군장애인복지관 제공
    완도군장애인복지관(관장 황미경)은 6월 17일(화) 의료취약지역에 있는 복지관 이용인을 대상으로 전라남도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하여 이용인의 질병 관리 및 사후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지킴이 [전남건강버스]”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사업에 참여기관은 전라남도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중심으로 전라남도 강진의료원 찾아가는 전남건강버스팀과 완도군 보건소에서 치과진료, 전남장애인보조기구수리센터에서 이용인 보장구 정비를 하였으며, 전남행복어울림푸드트럭에서 음료제공을 하였으며, 올해는 마음치유버스를 추가로 운영하여 이용인의 우울감, 불안감에 대한 조사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에 복지관 이용인 50여명이 기본검사(혈압·혈당·골밀도 검사), 치과진료, 한의과 진료, 정신건강관련 우울, 불안, 스트레스 검사를 진행하였다.

    완도군장애인복지관 황미경관장은 “함께한 모든 기관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상호 연계하여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완도군장애인복지관은 완도 관내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재활을 각종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wdhappylife.org) 방문 또는 061)555-5115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