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화대학 골프 연습장 리모델링 국비 100%, 30억원 등 확보
  • ▲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7월 25일 국회를 방문해 문금주 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2025년 정부예산안 사업 반영과 지역 현안 사업 건의를 하고 있다.ⓒ강진군
    ▲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7월 25일 국회를 방문해 문금주 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2025년 정부예산안 사업 반영과 지역 현안 사업 건의를 하고 있다.ⓒ강진군
    강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25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공모사업에서 3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33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을 활용해 국민 누구나 거주지 가까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과 노후시설 개선 등 체육활동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100% 국비 사업이다.

    강진군은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서 오는 2027년까지 국비 30억 원 등 총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구)성화대학 골프 연습장 리모델링을 통해 지상 1층~지상 2층에 연면적 2100㎡ 규모로 가족이 함께하는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키즈카페(테마놀이터)·다목적체육관이, 지상 2층에는 헬스장·GX룸(요가·댄스 등)·수면/휴게실·편의실(화장실 등)이 들어서고, 지상 3층과 4층에는 골프 연습장과 연계한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한다.

    한편, 강진군은 공공체육시설 개·보수사업으로 청자구장 인조잔디 교체와 영랑구장 관중석 보수 등 2건에 대해 총사업비 10억 원(국비 3억 원, 군비 7억 원)을 투입해 종합운동장 내 축구 전용 구장을 2025년 말까지 보수 정비할 예정이다.

    강진군은 향후 투자심사 등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후, 2027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성화대학의 장기간 폐교로 인해 생기를 잃은 성전면민의 숙원사업으로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해 골프 연습장의 대대적 리모델링을 통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유아 체육·복지 향상을 위한 여건을 만들어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인구 유입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