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자 애로사항 등 청취,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 방향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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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17일 민원 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민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간담회는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날로 증가하는 다양한 갈등 상황 및 민원 창구 근무자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소통을 통해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MZ세대인 신입 직원들이 민원 처리 과정에서 겪는 현실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됐다.권 군수는 “복잡·다양한 분야에서 특이민원 등을 겪게 되는 민원 담당 직원들의 고충에 충분히 공감한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은 신중하게 검토하고, 앞으로도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민원 창구는 군의 얼굴로 군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접점에 있는 여러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 권 군수는 “늘 군민 가까이에서 일하는 민원과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이와 함께 권 군수는 “민원인들이 민원 처리에 있어 불편함이 없이 원스톱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