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교육’ 주제로
  • ▲ [포스터] 광주시교육청, 서울대 신종호 교수 초청 학부모 독서 특강 개최ⓒ광주시교육청 제공
    ▲ [포스터] 광주시교육청, 서울대 신종호 교수 초청 학부모 독서 특강 개최ⓒ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12월1일 오전 9시40분 교육연수원에서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를 초청해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문해력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교육’을 주제로, 학부모에게 가정에서 안정적인 독서환경 조성과 문해력·사고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을 알리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신 교수는 문해력·학습심리·교육평가분야의 권위자로, 한국교육심리학회 등 다양한 학술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EBS ‘미래교육플러스’ 등 방송과 ‘읽는 아이가 미래를 지배한다’ ‘공부머리 독서법’ 등 저술활동을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강의에 관심 있는 광주지역 학부모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오는 28일까지 안내된 QR코드 및 네이버 폼(https://naver.me/FytuHkln)을 통해 수강 신청 가능하다.

    광주교육청은 당일 행사장 주차공간 협소로 인해 참석자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했다.

    한편 광주교육청은 이번 특강 외에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문해력은 단순히 글을 읽는 능력이 아니라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본 역량”이라며 “이번 특강이 학부모들에게 가정에서의 독서 습관 형성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