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주시가 지역 대표 농산물 나주배를 활용한 고급 베이커리 선물세트 ‘배 한상자’를 출시했다. ⓒ나주시 제공
    ▲ 나주시가 지역 대표 농산물 나주배를 활용한 고급 베이커리 선물세트 ‘배 한상자’를 출시했다. ⓒ나주시 제공
    나주시가 지역 대표 농산물인 나주배를 활용한 고급 베이커리 선물세트 ‘배 한상자’를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나주배와 지역 농산물을 결합해 ‘나주의 맛과 멋’을 담은 문화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배 한상자’는 ▲배꽃향기 ▲나뭇잎의 숨결 ▲달콤한 배 등 3종의 개별 만주와 월병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쌀가루, 백앙금, 흑임자, 감자, 배 말랭이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자랑하며 배꽃·나뭇잎·배 모양을 형상화해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한다.

    나주시는 이번 상품을 통해 단순 디저트를 넘어 지역 정체성과 특산물을 담은 새로운 문화상품을 선보였으며 ‘2025 나주영산강축제’와 국제농업박람회 등 주요 행사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날 계획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판매뿐 아니라 시식 프로그램과 홍보 활동도 운영해 방문객들이 나주 배의 맛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관내 기술이전 참여업체와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 확대를 추진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플랫폼을 아우르는 종합 유통망을 구축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나주 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건강한 맛과 지역 경제 활력을 동시에 제공하는 상생 모델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