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 이상 기부자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 교환권 증정
  • ▲ 목포시가 '아·아 쿠폰왔썸머~ 고향사랑기부 참여 이벤트 시즌2’를 6일부터 실시한다.ⓒ목포시 제공
    ▲ 목포시가 '아·아 쿠폰왔썸머~ 고향사랑기부 참여 이벤트 시즌2’를 6일부터 실시한다.ⓒ목포시 제공
    목포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기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아·아 쿠폰왔썸머~ 고향사랑기부 참여 이벤트 시즌2’를 8월6일부터 추진한다.

    목포시는 지난 6월 실시한 1차 이벤트에서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해 이벤트 첫날에만 전체 인원의 67%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차 이벤트를 통해 10만 원 이상 고액 기부가 눈에 띄게 증가했고, 목포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 신청도 함께 늘어나면서 지역 공급업체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등 지역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왔다.

    이에 목포시는 기부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참여 이벤트 2탄'을 마련했다.

    이번 참여 이벤트는 6일부터  목포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목포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는 선착순 300명에 도달할 때까지 진행되고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아이스아메리카노)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1차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께서 목포에 대한 애정과 응원을 보여주셨고, 이로 인해 지역업체들도 매출 향상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2차 이벤트는 기부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목포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사회에 더욱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 누리집, 공식 SNS, 또는 전화(061-270-123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자체 주민 복리 증진사업에 사용되며 기부자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