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청년 MEET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8월17일까지 접수…자금 2000만원 등 제공
  • ▲ 백운광장 청년정책 SW사업 오리엔테이션ⓒ광주시 남구청 제공
    ▲ 백운광장 청년정책 SW사업 오리엔테이션ⓒ광주시 남구청 제공
    광주 남구는 백운광장 일대를 청년창업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제2기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MEET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8월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청년들이 백운광장 일대 도시재생사업구역 내 점포에서 창업에 나서도록 창업공간과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가에게는 사업화자금으로 최대 2000만 원까지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했거나, 구체적인 창업계획이 있는 39세 이하 예비창업팀 또는 예비창업자다.

    대표자가 39세 이하인 청년으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설립 등록을완료한 창업기업도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광주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은 뒤 사업대행사인 코맥스벤처러스 담당자 이메일(meet@iventurus.com)로 제출하면 된다.

    창업지원 대상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계획서 발표평가를 거쳐 오는 9월 중 발표하며, 총 5개 창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광주 남구 관계자는 “예비 청년창업가에게 실질적인 점포 운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창업의 리스크까지 줄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