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3회 순창 채계산 유채꽃 축제 포스터 ⓒ 순창군
노란 유채꽃 물결이 일렁이는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제3회 순창 채계산 유채꽃축제'가 이번 주말인 26일과 27일 이틀간 순창군 적성면 채계산출렁다리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행사 장소인 채계산출렁다리는 순창의 대표적 관광 명소로 축제 기간 방문객들은 이곳의 자연 경관과 순창의 전통 문화, 다양한 지역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적성슬로공동체위원회(위원장 양병용)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농촌음식과 자연 속 휴식을 주제로 개최된다.
축제 첫날에는 개막식에 이어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과 지역농가에서 준비한 건강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농가밥상 시식 체험, 그리고 오후에는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섬진강슬로슬로 걷기 대회'가 열려 섬진강 구남마을 구간을 왕복하는 5km 코스를 함께 걷는 시간을, 오후에는 '제1회 순창 채계산 유채꽃가요제'가 열려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상설 체험행사로 친환경 공예, 캘리그라피, 전래놀이, 자전거 타기, 카누 체험(예약제) 등이 운영된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먹거리 장터, 체험 부스 등도 함께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채계산을 배경으로 만개한 유채꽃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순창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분이 방문해 순창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