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 기대
  • ▲ 함평군이 내년 1월 2일부터 함평문화체육센터 내에 ‘함평실내수영장’을 운영한다.ⓒ함평군 제공
    ▲ 함평군이 내년 1월 2일부터 함평문화체육센터 내에 ‘함평실내수영장’을 운영한다.ⓒ함평군 제공
    함평군은 내년 1월2일부터 함평문화체육센터 내에 ‘함평실내수영장’을 운영한다.

    함평실내수영장은 함평문화체육센터 부지 내에 연면적 2624㎡ 규모로 조성돼 25m 길이 7레인과 유아용 풀이 포함돼 있다. 

    수영장은 정식 개장에 앞서 지난 10월14일부터 12월24일까지 시범운영기간 무료 개방됐으며, 일평균 130명, 총 6000여 명의 군민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군은 시범운영 중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와 개선 사항을 수렴하고, 주말을 활용해 탈의실 확장,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편의시설 추가 등 이용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함평군은 정식 개장 후 어린이와 고령자를 위한 걷기 전용 2개 레인을 추가하고, 나머지 5개 레인에는 수심안전판을 설치해 더욱 안전한 수영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영장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그동안 군을 벗어나 인근 시군 수영장을 이용하며 불편을 겪었다“며 “이용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