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표시제 준수 당부’
  • ▲ 목포시가 유달산 봄 축제를 앞두고 가격표시제 실태를 점검했다.ⓒ목포시 제공
    ▲ 목포시가 유달산 봄 축제를 앞두고 가격표시제 실태를 점검했다.ⓒ목포시 제공
    목포시는 유달산 봄축제를 앞두고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기 위해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가격표시제 실태를 점검했다.

    목포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시 관계자와 물가 모니터 요원으로 단속반을 구성해 근대역사문화공간 일원 상점가를 직접 방문조사했다.  

    목포시가 가격표시제 점검에 나선 것은 유달산 봄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격 미표시, 바가지요금 등으로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함으로 사전에 계도활동을 펼쳤다. 

    단속반은 식당·카페·떡집·마트 등 상점가를 방문해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를 점검하면서, 친절한 서비스로 관광객을 맞이해줄 것을 당부했다. 

    목포시 관계자는“가격표시제는 판매업자에게 물품의 판매가격 표시를 의무화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공정한 거래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라며 “내 친적·가족이 이용한다는 마음으로 가격표시제를 준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목포시는 매주 개인서비스요금 등의 가격동향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권을 보장하고 가격 인상 억제 분위기를 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