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 안정적인 수익 보장 될 것
  • ▲ 문금주 예비후보가 '한우법' 제정을 공약했다.ⓒ문금주 예비후보 제공
    ▲ 문금주 예비후보가 '한우법' 제정을 공약했다.ⓒ문금주 예비후보 제공
    문금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고흥·보성·장흥·강진)가 한우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한우법' 제정을 공약했다.

    이 법안은 한우산업의 육성 및 지원, 수급 조절, 도축 및 출하 지원을 강화하며 기업과 기업자본의 생산 참여 금지를 명시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세계 유일의 유전자원인 한우를 보호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문 예비후보는 "한우산업은 우리 지역 경제의 중심축을 이루며, 많은 농가들의 생계에 직결되어 있다“며 ”이렇게 중요한 산업이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한우법' 제정은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 법안이 한우산업을 현대적 도전과 글로벌 경쟁 속에서 보호하고, 한우 농가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우법안에는 송아지 보호를 위한 구체적 조치를 포함해 ”아프거나 병든 송아지에 대한 의료비 지원을 통해 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생산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사료 사업에 대한 지원 강화를 약속하고 ”생산비 증액에 따른 실질적인 보조금 상향을 통해, 한우 농가의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 구조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약속했다.

    문 예비후보는 "한우법 제정을 통해 우리 지역 한우산업이 더욱 강력해지고, 전국적으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