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4일까지 10일간 도정 및 교육·학예 행정에 관한 질문 예정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상임위로 현장의 전개키로
  • ▲ 전북틁별자치도의회 전경.ⓒ
    ▲ 전북틁별자치도의회 전경.ⓒ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 국주영은)는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제407회 임시회를 열고 10일 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6일부터 7일 이틀간 10명의 도의원이 나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을 상대로 도정 및 교육·학예 행정에 관한 질문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조례안 등 28건의 안건과 긴급 건의ㆍ결의안 등을 심의할 계획이다.

    이번 임시회 본회의가 열리는 5일에는 개회식 이후 제407회 임시회 회기 결정 및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과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을 선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산림 공익가치 보전지불제 도입 촉구 건의안’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등의 대정부 건의ㆍ결의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은 박정규·윤영숙·한정수 전북특별자치도의원  3명과 이철희 회계사, 이한철 청담대표 세무사, 김현승 정성 대표세무사 등 세무사 2명, 황선철 변호사 등 변호사 1명, 박종배·정재철·안동환·육홍기·이주철·이동현·강군석·장윤희씨 등 전직 공무원 8명 등 모두 15명이 선임됐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출범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도정 및 교육ㆍ학예 행정에 관한 질문은 ▲6일에는 서난이(전주9)ㆍ윤영숙(익산3)ㆍ박정희(군산3)ㆍ김정수(익산2)ㆍ임승식(정읍1) 의원이 ▲7일에는 김성수(고창1)ㆍ박용근(장수)ㆍ김동구(군산2)ㆍ윤수봉(완주1)ㆍ전용태(진안) 의원 등 이틀간 총 10명의 의원이 전북지사와 전북교육감을 대상으로 각종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질문을 벌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상임위원회는 13일까지 회부된 각종 안건(조례안 27건)을 심사하고 현장의정 활동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 심사 안건은 오는 14일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한다.

    국주영은 의장은 동료의원들에게 “잘못된 정책추진과 미흡한 제도로 인해 사업 차질이나 도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도정질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국주영은 의장은 이어 집행부에는 “전북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전북특별자치도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마련한 합리적인 해결책과 대안을 신속하게 행정과 현장에 반영해 줄 것을 주문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