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포시의회 박수경 의원이  ‘2024년 전라남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목포시 의회제공
    ▲ 목포시의회 박수경 의원이 ‘2024년 전라남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목포시 의회제공
    목포시의회 박수경 의원이 지난 한해동안의 모범적인 의정활동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전라남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의정봉사대상은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도내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의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지방의회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의원은 목포시의회 제12대 기획복지위원으로 활동하며, 목포시 문화, 복지, 교육, 여성 등의 각종 현안에 대해 효율적인 대안 제시와 개선 요구 등을 통해 주민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의정활동으로는‘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등 지난해 대표발의 3건, 전부개정 3건, 일부개정 2건 등으로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쳤으며, 시정질문 2회, 5분자유발언 2회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했다.
     
    박 의원은“시정발전과 지역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목포시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목표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수경 의원은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 곳곳을 누비며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끊임없이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봉사활동 전개 하는 등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