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익산·정읍·군산 지역 일반고 담당자 대상
  • ▲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대비해 '2024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추진 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29~30일 오후 2시에 전주 비전대 행복기숙사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과 관련해 단위 학교 준비 및 운영 계획 수립을 안내하기 위해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함께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9일에는 전주·익산·정읍 지역의 47개 일반고를 대상으로, 30일에는 군산을 비롯한 11개 시·군의 49개 일반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설명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특강과 ▲2024학년도 정규 수업 시간 내 공동교육과정 운영 계획 ▲고교학점제 연구 및 준비학교 운영 계획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계획 ▲자율적 교육과정 모형 개발 및 운영 계획 ▲학점제형 학교 공간 조성 및 교과교실제 선진형 운영 지원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유효선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2024년이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준비하는 마지막 해인 만큼 단위 학교에서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개별 맞춤형 교육 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정책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