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 29일 국회서 출판기념회 열어8년간 의정 활동 담은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등 2권 집필
  • ▲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두 권의 저서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출판기념회를 갖는 안호영 국회의원 포스터.ⓒ
    ▲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두 권의 저서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출판기념회를 갖는 안호영 국회의원 포스터.ⓒ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두 권의 저서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출판기념회를 연다.

    ‘안호영의 말’은 제1야당 수석대변인을 맡아 정부를 견제하고 민생을 보듬는 일에 앞장서 온 안호영 의원의 논평을, ‘안호영의 길’은 지난 8년간 여러 상임위 활동 경험을 토대로 기후위기 대응·균형발전·미래농업에 기울여온 안 의원의 노력과 향후 비전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저서에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정식 사무총장의 추천사가 실려 의미를 더했다.

    출판기념회는 이날 오후 1시 포토 타임을 시작으로 2시부터 저자소개, 축하공연, 토크쇼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등 중앙 인사부터 김관영 전북지사를 비롯한 완주·진안·무주·장수군 군수 등 지역 정치권까지 총망라한 많은 이들의 축하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상영된다.

    토크쇼 또한 정치 현안에 대한 평가와 민주당의 행보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안호영 의원은 “많은 분들의 축하와 성원 속에 지난 8년간의 의정 활동을 돌이켜보는 출판기념회를 열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는 일에 앞장서고, 더 나은 미래를 일구어가는 정치인으로 기억될 수 있게 정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