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까지 새만금에 행복을 주는 모든 아이디어 모집 국민과 소통·공감을 이끌 수 있는 정책 발굴 위해 개최 
  • ▲ 새만금개발청은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새만금개발청 사진 제공.
    ▲ 새만금개발청은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새만금개발청 사진 제공.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새만금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하고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새만금은 10조 원의 투자유치와 함께 국가 첨단 전략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으며, 관광 개발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새만금청은 공모전을 통해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발굴해 새만금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공모전에는 새만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새만금에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는 모든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며, 이 가운데 우수한 아이디어는 새만금개발청장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응모 마감은 6월30일이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saemang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만금을 문화 및 관광 측면에서도 내실 있게 성장시키기 위한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새만금지역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