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산면사무소 직원이 작성한 청렴 슬로건 및 결의문 나무에 달아‘청렴하게! 깨끗하게!’ ‘청렴 블랙박스' 등 청렴 의지 담아
  • ▲ 부안군 백산면은 최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부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청렴슬로건과 결의문을 나무에 다는 청렴 나무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부안군 백산면 사진 제공.
    ▲ 부안군 백산면은 최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부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청렴슬로건과 결의문을 나무에 다는 청렴 나무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부안군 백산면 사진 제공.
    부안군 백산면은 최근 청렴도 향상 등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나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청렴 슬로건과 결의문을 나무에 달아봄으로써 청렴에 대한 자기반성과 의식 고취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나무에는 ‘청렴하게! 깨끗하게! 자신 있게!’ ‘청렴 블랙박스, 그대의 사각지대는 안전한가요?’ ‘면민이 전한 깨끗한 믿음, 백산면이 만들 청렴한 세상’ 등 직원들의 재치와 청렴 의지가 넘치는 슬로건이 가득 열렸다.

    청렴나무는 백산면사무소 1층 로비에 전시해 민원인들에게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널리 알림으로써 청렴에 대한 홍보 효과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아 백산면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청렴 수준과 부패 현황에 대한 면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속해서 민원인과 소속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