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7일까지 참가 접수… 선수·동호인 선착순 3000명 예정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 경쟁·비경쟁 등 11개 종목
  • ▲ 전북특별자치도는 6월 9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제8회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사진은 제1회 대회 경기 장면>.
ⓒ전북특별자치도 사진 제공.
    ▲ 전북특별자치도는 6월 9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제8회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사진은 제1회 대회 경기 장면>. ⓒ전북특별자치도 사진 제공.
    전북특별자치도는 6월9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제8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등 3000여 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로, 경쟁·비경쟁 등 11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특히 11km 비경쟁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도심 속을 수차례 순환하거나 왕복하는 타 대회와 달리 새만금방조제를 달리는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전속력으로 질주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강점이 있어 새만금대회는 인라인 동호인들 사이에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다.

    실제로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는 2015년 첫 대회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또 5000명이 넘는 선수와 관객이 즐길 수 있도록 전북의 특색을 살린 공연과 새만금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 새만금 포토존 및 홍보 부스 등 부대행사도 풍부하게 준비돼 있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www.jbinlin.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민호 전북도 새만금개발과장은 “인라인을 타고 세계 최장 방조제를 달리며 나날이 달라지는 새만금의 모습을 온몸으로 느껴보시기 바란다”며 “안전하고 원활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