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정읍 태산선비문화관에서 2024년 역량 강화 워크숍 및 견학특강 통해 주민자치 중요성과 주민자치위 역량 강화 필요성 설명 
  • ▲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현창호)는 2일 정읍 태산선비문화관에서 ‘2024년 주민자치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주시 사진 제공.
    ▲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현창호)는 2일 정읍 태산선비문화관에서 ‘2024년 주민자치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주시 사진 제공.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현창호)는 2일 정읍 태산선비문화관에서 ‘2024년 주민자치협의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들이 동별 활동 우수 사례 및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강연을 통해 주민자치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날 특강에는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장이 강사로 나서 주민자치의 중요성과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현창호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위원장들 간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있던 시간이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우리 지역에 접목해 건전한 공동체 형성 및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주시 관계자는 “위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위원 간 원활한 소통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