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속처리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해 표창장과 포상금 전달노·문 주무관, 민원사무 468종 대해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 전주시, 매년 4월, 8월, 12월 등 3차례 걸쳐 우수공무원 선정
  • ▲ 전주시는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민원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인 덕진보건소 노옥기 주무관과 덕진구청 건축과 문정훈 주무관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해 25일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전주시 사진 제공.
    ▲ 전주시는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민원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인 덕진보건소 노옥기 주무관과 덕진구청 건축과 문정훈 주무관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해 25일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전주시 사진 제공.
    전주시는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민원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인 공무원 2명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해 25일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은 덕진보건소 노옥기 주무관이, 우수상은 덕진구 건축과 문정훈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민원신속처리 우수 공무원은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 468종에 대해 법정 처리 기간보다 단축처리시 부여되는 마일리지가 높은 순으로 선정됐다.

    평가 대상인 마일리지는 법정처리일수보다 단축처리한 일수만큼 환산하여 계산한다. 최종점수는 환산한 마일리지 70%와 민원처리 건수 30%를 합산한다.

    전주시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법정처리기간 대비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한 민원담당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있다.

    시상은 매년 4월과 8월, 12월 총 3회에 걸쳐 마일리지 획득 성적이 우수한 민원 담당자에게 표창장 및 포상금을 지급하며 자긍심과 업무 의욕을 높이고 있다.

    채규성 전주시 자치행정과장은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전주시민들이 신뢰하고 감동하는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