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부터 1153명 지역 인재들 총 12억 원 장학금 지원
  • ▲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지난 20일 성적과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지역 인재들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향사를 개최했다.ⓒ교육재단
    ▲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지난 20일 성적과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지역 인재들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향사를 개최했다.ⓒ교육재단
    전북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 예술·체육·기능·상업 분야에서 우수한 지역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됐다.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지난 20일 성적과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지역 예술·체육·기능·상업분야 인재들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향사를 개최했다.

    다양한 분야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예술·체육·기능·상업 분야 지역 인재 장학금’ 사업으로 이번 장학생은 2023년 전국 단위 대회에서 각 분야 상위 3위 이내 입상자 또는 국가대표 등으로 잠재력과 기량을 가진 지역 인재 총 53명이 선발됐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수여식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인재 장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동기부여가 되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매년 연초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인재 장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1153명의 지역 인재들에게 총 12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과 함께 미래를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