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12일까지 일본 관광객 유치 위해 팸투어 실시일본 여행사 HIS, 한큐트래블, JALPAK 등과 상품 개발 논의한국관광공사 등과 네트워크 바탕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 노력키로
  • ▲ 전주시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일본 현지 아웃바운드여행사 13곳을 초청해 전주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전주관광상품을 구상하기 위한 ‘일본 현지여행업계 방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전주시 사진 제공.
    ▲ 전주시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일본 현지 아웃바운드여행사 13곳을 초청해 전주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전주관광상품을 구상하기 위한 ‘일본 현지여행업계 방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전주시 사진 제공.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체류형 글로벌 관광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전주시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일본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 13곳을 초청해 전주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 차별화한 전주 관광상품을 구상하기 위한 ‘일본 현지 여행업계 방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에는 HIS·한큐트래블·JALPAK 등 일본 유력 여행사에서 관광상품을 직접 기획하는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주한옥마을 방문에 이어 한지공예 체험, 막걸리 체험, 전통소리 체험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전주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일본의 해외여행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해 K-드라마 촬영지와 미식 등 K-콘텐츠를 활용한 대표 전주 관광상품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는 향후에도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일본 여행사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 이후 여름방학 수요를 선점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주시가 그간 꾸준히 준비해온 다양한 프로그램을 해외에 선보이고 있다”면서 “여행사 관계자들이 전주의 매력을 발견하고 여행상품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와 인바운드 여행업계와 공동으로 협력해 일본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지난 7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전북관광상품을 기획·운영하는 관광업계와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