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환경과 가족·농촌 사랑을 주제로 워터파크에서 대회 개최단풍미인미남 리더십 4명, 우리말 표현하기 5명 대상 영예각 부문에서 인정받은 21명에게 전북리더십대상 시상
  • ▲ 김기수 전북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양병두·은종광 대회장과 리영식 공동조직위원 등 3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김경섭
    ▲ 김기수 전북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양병두·은종광 대회장과 리영식 공동조직위원 등 3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김경섭
    죽어가는 기후 환경과 가족·농촌 사랑을 주제로 한 ‘2023 정읍 내장산 단풍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전북 정읍 내장산 워터파크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023 정읍 내장산단풍축제 조직위원회와 전북리더십연수원이 주최하고 전북리더십연수원이 주관한 이 대회는 ▲제6회 아름다운 우리말 표현하기 전국대회 ▲제1회 내장산 단풍미인미남 리더십 전국대회 등 2개 대회가 열려 본선 진출자는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정읍 내장산 워터파크 특설무대에서 열린 27일 개막식에는 김양옥 (사)한국문화예술진흥회 전북본부 회장, 전안균(전북대 교수) 전라북도소상공인연합회장, 유장명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 리영식 (사)한국연예예술인 총연합회 정읍지회장, 문 균 우석대 리더십 원우회장 등 모두 500명이 참석해 ‘2023 정읍 내장산단풍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양병두(63) 대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요즈음 말은 좋은 얼굴과 남을 배려하려는 마음에서 나오는 우리말이 최고다"고 전제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함경식 명예대회장과 은종광·유장명 대회장은 "옛날 선인들은 말과 관련된 금과옥조 같은 격언을 많이 남긴 만큼 우리 생활에서 말을 소중히 생각했다. 또 따뜻한 표현력이 수반이되고 진실한 마음이 담긴 말 한마디는 이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넉넉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아름다운 우리말 표현하기 전국대회를 통해 아름다운 우리말로 서로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전문 MC인 이애진씨 사회로 진행된 이날 열린 2개 대회는 죽어가는 기후 환경과 가족·농촌 사랑을 주제로 ▲제6회 아름다운 우리말 표현하기 전국대회는 3~4분간 이야기를 한 후 심사위원의 질문에 답해야 하며 ▲제1회 내장산 단풍미인미남 리더십 전국대회는 1~2분내에 자신의 생각을 발표한 후 사회자의 인터뷰에 응해야 한다.
  • ▲ 28일 정읍 내장산 워파크에서 열린 '2023 내장산단풍축제 입상자와 대회 임원.ⓒ김경섭.
    ▲ 28일 정읍 내장산 워파크에서 열린 '2023 내장산단풍축제 입상자와 대회 임원.ⓒ김경섭.
    이 가운데 한복을 입고  20명이 참가한 제1회 내장산 단풍미인미남 리더십 전국대회 대상은 박경숙·윤서영·홍 연·임미숙씨 등 4명이다.

    또 제6회 아름다운 우리말 표현하기 전국대회 대상은 서강원·한영옥·소상호·나훈이·최이순씨 등 5명이다.

    축하공연에는 리영식·이수정·이연님·문민오·청소년 가수인 육현아씨등 전주와 정읍에서 활동하는 지역 가수와 꽃심고고장구 등이 출연해 자신의 노래 등을 열창하며‘2023 정읍 내장산 단풍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김기수 전북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양병두·은종과 대회장과 리영식 공동조직위원 등 3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와 함께 제2회 전북리더십대상시상식에서 21명이 전북지사상과 전북도의회의장상, 전북교육감상 등을 수상했다.
    전북리더십대상 수상자는 ▲한목무문 설미화(전라북도지사상) ▲소상공인 부문 유장명(전라북도 교육감상) ▲농촌발전 부문 양병두(전라북도 교육감상) ▲사회봉사 부문 은종광(전라북도 교육감상) ▲제과제빵 부문 서유협(전라북도 교육감상) ▲봉사활동 부문 문  균(전라북도 교육감상) ▲봉사활동 부문 김대곤(전북도의회 의장상) ▲의료봉사 부문 김하숙님(전라북도 교육감상) ▲의료활동 부문 최진용(전북도의회 의장상) ▲문화체육 부문 이형민(전북도의회 의장상) ▲문화예술 부문 임병수(전북리더십연수원장상) ▲제과제빵 부문 권기환(전북도의회 의장상) ▲유아교육 부문 최희정(전북리더십연수원장상) ▲지방정치 부문 정금성(전라북도 교육감상) ▲제과제빵 부문 전도연(전북도의회 의장상) ▲미용 부문 나훈이(전북리더십연수원장상) ▲농업 부문 김재철(전북리더십연수원장상) ▲귀농귀촌 부문 이원진(전북리더십연수원장상) ▲여성활동 부문 이종순(전북도의회 의장상) ▲초등교육 부문 박미영(전북리더십연수원장상) ▲노인복지 부문 이은경(전북도의회 의장상)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