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의 곳곳을 생생하게 알려주세요”
  • ▲ 남원시청 전경ⓒ남원시
    ▲ 남원시청 전경ⓒ남원시
    남원시가 남원의 곳곳을 생생하게 알려줄 ‘2023년 남원시 유튜브(남원시TV) 하반기 영상기자단’을 2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남원에 관심 있는 국민 중에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는 사람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남원시청 홈페이지(www.namwon.g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촬영·편집을 볼 수 있는 영상물 1편과 함께 메일(hepbun200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지원서와 영상물을 심사해 최종 4명의 영상기자단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영상기자단은 올해 12월까지 활동한다. 

    활동내용은 매월 남원을 소개할 수 있는 자유 형식 영상 1편 제작이며, 활동혜택으로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제출된 영상은 남원시 유튜브에 게재·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영상기자단은 남원의 매력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남원을 빛내줄 영상 촬영 및 편집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남원시TV 상반기 영상기자단은 남원의 가볼만한 곳, 제93회 춘향제 등 다양한 소식을 20편의 영상을 통하여 전달했다.

    시는 영상기자단 뿐만 아니라 블로그기자단을 통하여 공식 블로그(남원에 빠지다)에 남원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