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인근 위치 특성상 외부인 출입 많아… 실시간 신원 공표 시스템 효과 커
  • ▲ ⓒ스쿨패스를 통해 출입증을 부착한 사진 바른정보기술 제공, 김종성 기자
    ▲ ⓒ스쿨패스를 통해 출입증을 부착한 사진 바른정보기술 제공, 김종성 기자
    ㈜바른정보기술은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하양초등학교에 학교 출입관리 시스템 ‘스쿨패스(School PASS)’ 전용 부스형 시스템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시스템 설치는 경북교육청이 추진하는 ‘학교 출입관리시스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선제적 보안 대응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양초는 인근에 대학과 원룸촌이 밀집해 외부인 출입이 잦은 지역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출입자 식별이 필요했다.

    스쿨패스를 설치함에 따라 방문자는 모바일 인증 수단(네이버· 카카오·PASS·모바일신분증 등)을 통해 신원 확인 뒤 출입증 라벨을 상의에 부착해야 교내에 출입이 가능하다.

    박창용 바른정보기술 전무는 "현재 경북교육청 '전자출입관리시스템 시범사업'에 참여 중"이라며 “스쿨패스를 통해 교사와 직원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바른정보기술은 최근 ‘2025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학교 출입보안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네이버와 학교 출입증 서비스 공식 계약, KT와 보안인증 라우터 공급계약, 일본 RICOH와 글로벌 업무 협약 추진 등을 통해 전국 초·중·고교의 보안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