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과 생생한 경험을 공유
  • ▲ ⓒ전 검찰총장 김오수 포스터, 김종성 기자
    ▲ ⓒ전 검찰총장 김오수 포스터, 김종성 기자
    국립군산대학교는 교내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후 4시 고춘곤홀(제1학생회관 1층)에서 대학원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국립군산대 대학원이 주관하는 이번 명사 초청 특강은 학문적 성취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진로 설계, 인문 소양, 사회 이슈 등과 관련한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중앙N남부 법률사무소 김오수 대표 변호사(제44대 대검찰청 검찰총장)를 명사로 초청해 ‘충무공 이순신의 삶으로부터 배우는 공직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생생한 현장 중심의 전략적 경험을 공유하는 강연으로 진행한다. 

    특히 급변하는 학문과 기술 환경 속에서 단순한 전공 지식의 습득을 넘어서 융합적 사고력, 실무 중심의 문제해결 능력 함양 등 구성원의 성장을 위한 강의가 될 것이다.

    한편, 국립군산대 대학원은 지난 1987년 석사학위과정 5개 학과로 출발 하여, 현재 석사학위과정 2개 학부 44개 학과(58개 전공), 박사학위과정 2개 학부 35개 학과(48개 전공)로 지역 중심 대학원으로 성장했다. 

    오는 6월 중순부터 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후기 추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군산대 대표 홈페이지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