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대상, 도서관 7곳에서 차별화된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코딩·뮤지컬·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 발굴과 성장 도모
  • ▲ ⓒ익산시립도서관 공지사항, 김종성 기자
    ▲ ⓒ익산시립도서관 공지사항, 김종성 기자
    익산시는 관내 7개 도서관에서 초·중학생 대상 '익산형 1인 1재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발전특구사업의 하나로, 각 도서관이 주제를 설정해 진행하는 지역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현도서관은 오는 17일부터 인공지능(AI) 코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해 '알버트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을 운영해 디지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등도서관는 오는 24일부터 9월27일까지 '어린이 뮤지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수도산그림책숲도서관은 오는 24일 '신유미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모인여행숲도서관은 오는 31일 '유지안 여행작가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부송도서관은 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6월부터 과학 실험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하반기에는 △영등도서관 '중학교 대상 청소년 뮤지컬 교육' △유천도서관 '마술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영어도서관 '영어 특강'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 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을 참고하거나 모현시립도서관(063-859-7339) 또는 영등시립도서관(063-859-730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