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전주학생교육문화관에서 실시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2025년 고위공직자 청렴특별 교육’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
    ▲ 17일 전주학생교육문화관에서 실시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2025년 고위공직자 청렴특별 교육’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7일 전주학생교육문화관에서 ‘2025년 고위공직자 청렴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해 전북교육청 소속 5급 이상 고위공직자과 장학관 및 교(원)장 등 8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고위공직자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연수는 △청렴 관련 법령 및 윤리 가치 교육 △청렴 라이브 태권도 공연 △고위직의 청렴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 △유‧초‧중‧고 및 교육기관 대표가 함께한 청렴 실천 서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조직의 리더로서 갖춰야 할 청렴 가치를 함양하는 등 청렴 윤리를 솔선수범하는 중요성을 되새겼다.

    이홍열 전북교육청 감사관은 “청렴의 의미가 확장되고 있는 시대일수록 고위직 리더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스스로 실천하며, 전북교육을 신뢰받는 조직으로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