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창군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순창군
    ▲ 순창군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순창군
    순창군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마을기업·자활기업·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진입 희망 기업의 입문을 돕고,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이 경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야에 대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순창군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 3곳을 선정해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으로, 주요 지원 분야는 경영·마케팅·법무·회계·세무 등이며 콘텐츠 제작, 판매와 판로 개척 등 경영 개선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맞춤형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4월2일까지 신청서·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순창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팀 (063-650-1337)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최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정부 방침에 따른 직접지원 예산 삭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한 단계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