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1일부터 군에 입대하는 시민 대상
  • ▲ 입영지원금 신청 안내 배너.ⓒ남원시
    ▲ 입영지원금 신청 안내 배너.ⓒ남원시
    남원시는 2025년 1월1일부터 군에 입대하는 시민에게 입영지원금 20만 원을 지급한다.

    ‘남원시 입영지원금’은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는 남원시민의 입영 준비를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올해 도입한 제도다.

    지급 대상은 입영(소집) 예정인 현역 및 사회복무요원이며, 신청일 기준 남원시에 1년 이상 계속 주소를 두고 거주한 남원시민 중 2025년 1월1일 이후 입영자다. 

    신청은 입영통지서 수령일로부터 입영일 전까지 신분증과 입영통지서를 가지고 관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부득이한 사유로 입영 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입영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직계존속 등 조건에 부합하는 대리인이 대신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입영통지서 수령 후 입대 연기를 하거나 실제로 입영하지 않으면 신청할 수 없다. 

    지원금은 남원시 지역화폐인 남원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지급일로부터 남원지역 지역화폐 사용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는 남원시 청년들이 남원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입영지원금을 지급”한다며 “사업 시행 이후 현장 민원 청취를 통해 지급 대상, 신청 기간 등에 대한 미비점은 보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