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의 모바일 뱅킹앱 ‘쏙뱅크’가 지난 18일 양재 L타워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전북은행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의 모바일 뱅킹앱 ‘쏙뱅크’가 지난 18일 양재 L타워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의 모바일뱅킹 앱 ‘쏙뱅크’가 지난 18일 서울 양재 L타워에서 열린 ‘스마트앱 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신규 개발되거나 리뉴얼된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관련 시상식이다.

    전북은행의 모바일뱅크는 2023년 12월 ‘쏙뱅크’ 출시 후 기능과 UI·UX 디자인,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마이데이터·생활혜택 등 특화 비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뛰어난 고객 경험을 만들어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쏙뱅크는 그동안 직관적 디자인과 쉽고 빠르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구성을 통해 금융업무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특히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융과 생활을 아우르는 종합 금융 플랫폼을 지향한다. 오늘의 운세, 생활 보험, 전북 맛집/핫플레이스 추천 등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혜택 영역 신설 등 전체적인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는 모바일뱅킹을 구현했다.